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입양정보

입양은 함께 나누는 행복입니다.아름다운 세상 아동권리보장원에서 함께하세요!

공지사항

> 입양정보 > 공지사항

(보도자료) 중앙입양정보원 개원식 관련 보도자료
등록일 : 2009-10-30 작성자 : 기획정보팀 조회수 :  5,267
입양정보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 중앙입양정보원"의 탄생


- 2009년 7월 15일, 입양정보통합 서비스에 기여하게 될
                                                                    국내 최초의 "재단법인 중앙입양정보원" 개원식 개최 -


재단법인 중앙입양정보원(원장 이배근)은 오는 7월 15일 오후 3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원식을 개최한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이번에 개원하는 재단법인 중앙입양정보원을 통하여 유엔아동권리협약과 헤이그협약에 따른 아동 최선의 이익을 보장하고 입양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설립했다.

재단법인『중앙입양정보원』은 ▲ 국내‧외 입양기관 및 유관 단체 지원‧조정‧평가할수 있는 중앙국가기관의 부재 ▲ 입양서비스 질의 편차(지역간, 규모간) ▲ 국내‧외 입양인의 성공적인 뿌리찾기 ▲ 중앙에서 통합‧관리하는 Data Base 요구를 바탕으로 그 설립배경을 두고 있다.  

주요 업무 목표는 입양정보통합관리시스템(입양대상아동통합 관리 시스템, 입양정보가 미비한 국내‧외 입양인 및 친가족 검색시스템) 구축을 통한 국내입양을 촉진하고 국내‧외 입양인에 대한 입양사후관리의 체계화를 선정하고 있다.

세부 사업 내용은 ▲ 입양아동‧가족정보 및 친가족 찾기에 관한 통합베데이터베이스 운영 ▲ 국내‧외 입양 종합상담 및 민원 조정 ▲ 입양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 및 교육 ▲ 국내‧외 입양정책 및 서비스에 관한 조사‧연구 ▲ 입양 관련 프로그램 조정‧평가 ▲ 입양 관련 국제 협력 업무 ▲ 기타 보건복지가족부장관으로부터 위탁받은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재단법인『중앙입양정보원』이배근 원장은 "본원은 국내‧외 입양정보 통합서비스를 위한 지원 및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입양인 사후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스톱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향후 국내‧외 입양서비스 발전을 위하여 "대국민 홍보를 통하여 입양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사회문화적 편견을 해소시킴으로써 바람직한 입양서비스 문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글 이동 표
이전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